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십니까. #영등포회계사 #영등포세무사 #한경세무회계 #공인회계사 #세무사 #정영록 입니다.


사업을 시작할 때 가장 먼저 하게 되는 일이 바로 사업자등록입니다.


사업자등록을 완료해야 사업 준비 기간에 발생한 임차료, 인테리어, 각종 공사 및 비품 구매 등 지출 분에 대해 세금계산서를 수취 가능하니 그렇겠죠.



시간이 있으신 분들은 가까운 세무서 민원실에 방문하셔서 어떤 서류가 필요한지 공무원에게 차근차근 여쭤보시고 필요한 서류를 준비하셔서 신청하시면 되는데 

세무서가 집에서 멀거나, 투잡이다 보니 업무시간에 세무서를 방문할 틈이 안난다던가 하셔서 사업자 등록 대행을 필요로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저희 한경세무회계에서는 이렇게 직접 사업자등록 신청에 어려움이 있으신 법인사업자 대표님과, 개인사업자 대표님에게 무료로 사업자등록 대행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당 사 세무대리 수임동의

국세청의 세무대리 승인시스템을 통해 당 사가 사업자등록 신청 관련된 권한을 대표님으로부터 위임, 부여받은 사실을 확인하게 됩니다.

- 국세청 홈택스 로그인 (클릭)

- 상단 왼쪽 조회, 발급 메뉴

- 오른쪽 나의 세무대리 수임동의 메뉴에서 한경세무회계 정보를 확인하신 뒤 승인해주시면 됩니다.








2. 임대차계약서 등 필요서류 전송

한경세무회계 공식 카카오톡 계정이나 대표메일 tax@protax.co.kr 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팩스로 자료를 보내고자 하시는 분들은 별도로 문의 주세요.

참고로, 사업장을 임차한 경우가 아니라, 집에서 사업을 시작하는 경우에는 임대차계약서가 생략 가능합니다.

법인사업자의 경우에는 법인명의의 임대차계약서 및 법인등기부등본주주명부가 추가로 필요합니다.
(주주명부가 없는 경우 당 사 양식으로 제작해드립니다.)

사업장 없이 시작하시는 1인 법인은 업종에 따라 임대차계약서가 생략 가능할 수 있습니다.





3. 3일 이내 사업자등록증 발급 및 이메일 / 팩스발송

특별한 문제가 없는 경우 빠르면 신청 당일, 늦어도 3일 이내에 사업자 등록이 완료됩니다.

사업자등록 완료 이후 PDF 파일로 사업자등록증을 이메일 발송해드리고, 원하시는 경우 팩스로 발송해드립니다.

원본 실물을 원하신다면 언제든지 출력도 가능하도록 처리해드립니다.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시거나, 사업자 등록 신청 대행 서비스를 원하시는 분들은

카카오톡 옐로아이디 @한경세무회계 를 친구추가해주시면 됩니다.

* 사업자를 등록하려는 분이 외국인이거나, 관할 부서의 인, 허가가 필요한 업종의 경우에는 추가서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사업자등록 신청 뿐 아니라 #세무상담 또는 #절세방안 마련 등을 위해 상담을 원하시는 분들은 위의 지도를 참고하셔서 당 사로 내방해주시면 됩니다.

상담중이거나 외근중이실 수 있으니 방문 전에 02-3667-4243 으로 전화하셔서 예약해주시고 방문해주세요~^^



도로명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선유동1로 32 신일빌딩 3층 한경세무회계 공인회계사 세무사 정영록 (영등포세무서 바로 옆 건물)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양산로 83 신일빌딩 3층 한경세무회계 공인회계사 세무사 정영록 (영등포세무서 바로 옆 건물)



인근 지하철역 
2호선, 5호선 영등포구청역
2호선, 9호선 당산역
5호선 양평역


인근 관공서
영등포구청 본관, 영등포구청 별관, 영등포세무서, 강서세무서, 고용노동부 서울남부지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