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스타트업전문회계사 #스타트업전문세무사 #세무검진센터 #한경세무회계 #공인회계사 #세무사 #정영록 입니다.
역삼동은 2011년부터 2015년까지 5년간 일했던 곳이라 언제 가더라도 항상 친숙합니다.

강남파이낸스타워(구 스타타워) 바로 옆이 사무실이었는데 오늘도 마침 역삼동에 #스타트업 #세무상담 일정이 있어 예전 동료 회계사님과 역삼세무서로 발령나신 조사관님을 만나뵙고 왔습니다.

먼저 강남역 1번 출구에 위치한 공유오피스인 마이워크스페이스에 입주한 #스타트업 세무상담을 진행했습니다.

도심에서 쉽게 보기 힘든 디자인컨테이너 스타일 외관의 공유오피스인 마이워크스페이스에서는 세 번째 클라이언트 상담인데, 올 때마다 활기 넘치는 창업자들이 가득해 저도 덩달아 기분이 좋아집니다.

마이워크스페이스는 4층에 입주해있습니다. 
보안상의 문제로 인해 외부 손님은 회원사에서 문을 열어줘야만 들어갈 수 있습니다.

엘리베이터가 있는 로비에는 수많은 입주회의 우편물이 쌓여있네요.  

비상주고객은 사무실만 얻고, 실제로는 나오지 않는 분들입니다.

강남구, 강남대로, 테헤란로의 주소지가 필요한 분들에게는 합리적인 서비스일 수 있습니다.

오늘 미팅은 광고대행업과 게임개발업(IT소프트웨어 개발, 공급업)을 영위하시는 분들이었습니다.

광고대행도, 게임개발도 사람이 가장 중요한 자원이죠.

마찬가지로 인건비 처리가 아주 중요한 업종 중 하나입니다.


세무상담을 마친 후 바로 옆 역삼세무서로 발령나신 조사관님을 만나뵈러 이동합니다.

서초, 역삼, 삼성세무서가 한 건물에 입주해있습니다.  

1층 로비 좌우로 사업자등록 창구와 민원증명 발급 창구가 위치해 있습니다.

1층 정면에 위치한 세금 내는 곳. 

안에 계신 분들이 친절하게 가산세 계산도 해주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