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자유로운 의사소통이 세무와 만났을 때

category 한경세무회계 소개 2023. 8. 11. 10:37

최근에는 모 신규 법인에서 저희를 찾아주셨습니다.

법인 자체는 신규이지만, 저희에게 기장 의뢰 중인 대표님께서 추가로 설립한 법인이기 때문에 초반 의사소통이 수월했습니다.

상반기 부가가치세 신고는 다른 세무대리인을 통해 진행하신 상태였는데, 어떤 이유로 세무대리인 변경을 결심하셨는지 들어봤습니다.

 


Q. 세무대리인 변경을 결심하시게 된 이유는?
A. 타 세무대리인에게도 맡겨 봤지만 설명이 부족했고, 부가세 매입세액 공제 여부를 임의 파악하는 경향이 있어 불만이었다.

Q. 어떤 이유로 저희를 찾아주셨는지?

A. 기존에 다른 사업장을 한경에 의뢰하고 있기도 하고, 세무가이드 및 플로우를 활용하며 부가세 매입세액 공제 여부를 직접 판단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다.
무엇보다도 다른 곳보다 의사소통이 편하다고 느꼈다.

동업자, 투자자 등 이해관계자가 다수인데, 한경에서는 협업툴을  사용하기 때문에 업무 공유와 소통이 수월하다.

 

 

한경세무회계는 여러 소통 창구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전화, 이메일, 카카오톡 비즈니스 채널 등을 운영하고 있으며, 추가적으로 플로우라는 협업툴을 도입하여 몇 년째 안정적으로 활용 중입니다.

 

http://guide.taxmedicenter.com/32/?idx=6839277&bmode=view 

 

[업무 협업툴] 플로우 - 여러 직원이 함께 한경과 소통하고 싶어요. : 세무가이드

대표님을 포함해 여러 담당자가 업무 진척도를 함께 알고 싶으시다면 프로젝트 관리 협업툴 플로우로 소통해보세요 😀플로우는 어떤 건가요?💡플로우의 장점은?- 요청하고 싶은 업무를 직접

guide.taxmedicenter.com

 

 

저희는 계약 진행과 동시에 업체별로 플로우 프로젝트를 생성하고, 주로 프로젝트 안에서 기록 및 소통을 하는 편입니다.

 

플로우의 장점은 다양한데, 그중에서도 업무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뢰인들의 평가가 높습니다.

프로젝트에 참여 중인 사람들은 업무 시작일과 마감일, 진행 및 완료 상황 등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기 때문에 다수의 관계자에게 각각 따로 공유할 때보다 훨씬 효율적이죠.

 

각 게시물의 '읽음 확인' 기능을 통해 프로젝트 참여자의 업무 내용 확인 여부를 알 수 있음

 

또한 댓글로 자료나 의견을 주고받을 수도 있고, 무엇보다도 과거 업무 히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어 새로운 참여자의 팔로업도 어렵지 않습니다.

스타트업을 운영하시는 분들이 한경세무회계를 많이 찾아주시는 것도 업무 진행 과정을 투명하게 확인할 수 있고 기록과 공유가 편리하다는 장점 덕분이겠죠.

 

 

 

이미 기존 사업장 기장을 통해 대표님의 성향을 어느 정도 파악하고는 있으나, 기장 계약 인터뷰를 통해 명확한 니즈를 알게 된 만큼 업무 방향을 정해보았습니다.

 

 

첫째, 사실에 기반한 신고서 작성에 유념할 것.

재무제표는 사실에 맞게 작성되어야 합니다.

실제로는 매출보다 매입이 더 큰데도 오로지 세무조사의 리스크를 피하고자 매입을 줄여서 반영한다면, 오히려 추후 문제가 생길 여지가 있습니다.

대표님은 이미 다른 사업체도 운영 중이시고, 저희 세무가이드 및 담당자의 안내를 통해 세금 신고의 큰 흐름을 이해하고 계시니, 대표님이 직접 확인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사실적인 신고서 작성에 유념하려 합니다.

 

둘째, 이해를 도울 수 있도록 충분히 설명할 것.

사업을 운영할 때 세금 신고가 중요한 항목이다 보니, 세무 관련하여 궁금해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타 세무대리인과 소통할 때 설명이 부족했던 점을 아쉬워하시는 만큼, 전화나 카카오톡 1:1 상담을 통해 문의에 답변을 드린 후, 추후에도 참고하실 수 있도록 세무가이드나 관련 법령 등의 자료를 함께 제공해드리겠습니다.

 

 

 

 

사업체를 여럿 운영하시는 분들은 처음에 여러 세무대리인을 비교해보시다가, 수수료나 업무 진행 방식 등을 꼼꼼히 따져보신 후에는 한 곳으로 정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의뢰인의 성향도 세무대리인의 전문 분야도 각기 다르지만, 중요한 것은 의뢰인의 니즈를 파악하는 것이며, 이것이 한경세무회계 서비스의 출발점이기도 합니다.